`
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봄철춘곤증예방법과 호르몬불균형극복하기


봄철이나 가을춘곤증예방법과 호르몬불균형극복하기 


봄철이나 가을철 찾아오는 단골손님 바로 황사와 춘곤증인데요. 춘곤증은 보통 1~3주면 자연스레 없어지지만 나른하고 피곤한 증상이 지속될 때에는 호르몬의 불균형도 의심해봐야한답니다. 오늘은 춘곤증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다이어트와 호르몬 불균형을 개선하는 제로로다이어트도 안내드려볼께요! ^^



춘곤증 원인

봄기운으로 춘곤증으로 힘들어 하시는 직장인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춘곤증은 일종의 피로로 호르몬 중추신경등에 자극 변화로 나타나는데요. 환절기가 되면 겨울동안 길었던 밤이 봄철이 되면서 짧아지고 신체 온도의 변화로 근육이 이완되면서 나른한 느낌을 갖게 되는 증상을 말한답니다.

 

봄철춘곤증예방법나른하고 피곤함 춘곤증극복방법은 어디 없나요?



가을철이나 봄철에 건강관리 상태에 따라 춘곤증의 정도가 다르며 건강한 경우 증상이 짧고 가볍게 나타나지만, 허약한 체질의 경우에는 적응력이 떨어지기에 증상도 심하고 일상 생활에 지장이 있을 만큼 피로를 느끼기도 한다고 하는데 춘곤증 예방법에 대해 알아봐야겠죠 ^^,,



춘곤증 극복예방방법

춘곤증 증상은 보통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시기나 가을철에 나타나기 시작하며, 몸이 나른하고 피로를 느끼는 상태가 단기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춘곤증을 극복하는 방법은 규칙적이고 적당한 운동으로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1) 하루 세끼를 꼭 챙겨먹드시와요.

하루 세끼는 거르지 마시고 꼭 챙겨먹는 습관을 들이시고, 특히 아침을 굶는 경우 허기진 상태에서 점심때 과식을 하게되고 이는 춘곤증을 가중시키게 되는데요. 또한 피곤하고 나른함으로 점심 식사 후 움직임이 없어 살이 많이 찌게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참을 수 없는 졸음을 이겨내기위해 당분을 섭취해보지만 이는 졸음을 부르는 성질이 있기에 춘곤증에 좋은 음식으로 낮에는 육류, 야채, 해조류, 잡곡등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고단백질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피로회복을 위해서는 비타민이 함유된 음식도 필수라는 것 기억해주시구요.


춘곤증 극복춘곤증 예방법 알면 이겨낼 수 있어요!


 

(2) 숙면을 취하고 낮잠은 20분 이하로 아셨죠!

춘곤증예방을 위해 4~5시간 정도 양질의 수면으로 숙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인데요. 잠들기 전 음주나 무리한 운동은 피해주시는게 좋으며, 낮에 졸음을 쫓기 위해 커피나 흡연 그리고 카페인 음료는 피해주시는게 좋다고 해요. 또한, 낮잠은 오후 2시 이전에 20분 이하가 좋다고 합니다.



(3) 규칙적이고 적당한 운동으로 호르몬분비 촉진시켜주세요.

바쁜 직장생활로 운동의 부족 원인으로 지방층이 늘어나 비만에 의해 특별한 질환은 없지만 춘곤증을 겪을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건강하게 춘곤증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저하된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 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하구요. 다만 격렬한 운동은 피로를 가중 시키므로 주의해주시고, 규칙적이고 적당한 운동을 통해 호르몬 분비가 잘 되도록 해주시는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호르몬의 불균형 의심

춘곤증 증상은 신체의 일시적인 환경부적응증으로 분류하여 보통 1~3주 정도면 자연스레 없어 지지만 잦은 졸음이나 피로한 현상이 지속되는 경우 대사기능의 이상으로 다른 중요한 신호일 수도 있기에 호르몬의 불균형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따스한 봄이 찾아오면 활동량이 많아지면서 각종 영양소의 필요양도 증가하는데요. 춘곤증예방을 위해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을 충분히 섭취하셔서 영양상의 분균형을 잡아주시는게 좋답니다.

 

호르몬이 불균형하면 체중/체형이 무너집니다."호르몬불균형 테스트 - 위의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이것은 호르몬의 불균형에서 초대된 것이라고 해요!"


만약 축적되는 지방과 몰려드는 나른함과 피로감을 한꺼번에 느끼신다면 제로로 호르몬 다이어트로 대사기능을 향상시켜 호르몬 작용이 활발해 지므로 밸런스가 깨진 몸을 바르게 잡아주어서 몸의 순환을 돕기에 건강한 다이어트까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주체할 수 없는 식욕

- 신진대사 기능이상

- 지방분해능력 저하

- 배변활동 저하


이 모든것이 호르몬과 관련있다는 사실, 모르셨죠?

비만의 근본적인 원인, 호르몬을 잡아야 비만을 잡을 수 있습니다.



제로로다이어트 1:1 상담신청 바로가기 : 비만은 운동부족이 아니라 호르몬 문제입니다.




오늘 '춘곤증 극복방법과 호르몬의 불균형을 잡아야한다' 에 대해 알아보았구요~ 물려드는 피로감과 축적되는 지방으로 다이어트를 계획중이시라면 제로로 호르몬 다이어트 상담을 받아보시고 이겨내시기 바래요! ^^,,


나를 디자인하라 -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포스팅'


 - 뱃살 체지방감량 칼로커트제 원데이컷다이어트

 - 결혼전예비신부 쉬운웨딩다이어트프로그램

 - 수면다이어트와 잠 숙면하는법

 - "A형, B형, 0형, AB형" 혈액형별 다이어트식단과운동방법

 - 단기간다이어트 피부 노화방지방법은?

 - 자면서살빼기 쉬운수면다이어트프로그램

 - 신년 새해다이어트계획 삼성제약606수면다이어트

 - 체지방감량해야진짜다이어트 본슬림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