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수면다이어트와 잠 숙면하는법


 

수면다이어트와 잠 - 잠만 잘자도 빠진다 - 다이어트 할 때 수면 팁!

다이어트 중 숙면하는법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이조절과 운동의 중요성과 함께 충분한 수면시간 즉, 잠을 강조하는데요.

도대체 다이어트와 잠은 어떠한 관계가 있기에 다이어트 전문가들이 강조하는지 알아봐야겠죠.






다이어트와 잠 상관관계


잠만 잘자도 살이 빠진다는데 다이어트할 때 수면 팁 참고해보세요.


수면시간동안 성장호르몬이 분비된다는 것은 알겠는데...

살이 빠지는 호르몬이 잠 자는 동안에 분비가 된다고??


다이어트와 잠은 밀접한 관계를 이루고 있다는 검사 결과,,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체중감량 시 식이조절과 운동 못지 않게 충분한 수면시간을 강조하는데요.




다이어트를 하면 소식등 식사량이 적어지면서 잠 못들기 마련이고,

충분한 수면에 들지 않는 경우 우리 몸에서는 각성 호르몬이 분비된다고 해요.


이때 지방을 체내에 저장해 두려하고 체내 지방량이 늘어 다이어트에 방해가 된다고 합니다.

더불어 부족한 수면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과식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이는 결국 다이어트의 실패를 불러오게 되겠죠.





그렇다면 어떻게 하는는 것이 다이어트 중에도 숙면을 취할 수 있을까요?

 

(1) 낮 시간동안 10분정도라도 햇볕을 쬐어 수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 성분의 분비를 촉진시켜 주면 좋구요.

 

(2) 몸이 피곤하면 잠이 잘 오겠지라고 생각하시겠지만 근육이 긴장되고 각성상태가 되면,

숙면을 방해하기에 잠들기 6시간 전에는 운동은 피해주시는게 좋다고 해요.

 

(3) 또한, 잠들기 전에는 4시간 전부터 음식은 피해주시는게 좋은데, 

음식물은 보통 3~4시간 정도에 걸쳐서 소화가 이루어지기에 장 활동을 쉬게하는 것이 숙면을 유도할 수 있답니다.

 

(4) 최소한 밤 11시전에는 수면을 취해주시는게 좋은데, 밤11시 ~ 새벽1시 사이에 각종 호르몬의 분비와 

대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기에 이 시간에는 곤히 잠을 청하는게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식이요법과 운동도 중요하겠지만 생활습관을 개선해주는게 좋겠습니다.

이처럼 잠만 잘 자도 살이 빠진다가에 수면을 내세운 다양한 다이어트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구요.





자면서도 가능한 다이어트?!


그 중에서 쉽고 빠르게 먹으면서 자면서 할 수 있다는 신은경의 삼성제약606수면다이어트는

충분히 먹고 편하게 자며 체질까지 개선해주는 수면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합니다.


'자면서도 가능한 다이어트', '개개인의 체질에 맞춘 1:1 맞춤 다이어트', 

'요요현상을 최소화시켜주는 플래너의 사후관리가 있는 다이어트' 삼성606수면다이어트입니다.



다이어트를 시도하게되면 식이요법을 시작하면서 외식을 못하고,

운동으로 오는 피로와 대인관계까지 일상 생활의 밸런스가 깨어지기도 쉬운데요.


신은경의 삼성 606 수면 다이어트는 개개인에 맞춰 라이프스타일을 분석 한 후 

1:1 맞춤 다이어트로 진행될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이후에 요요현상을 

최소화시켜주는 플래너의 사후관리가 이루어진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항상 단식이나, 원푸드다이어트 또는 무작정 굶는 단식 다이어트로 다이어트에 매번 실패를

경험하셨던 분들! 이젠 굶지 않고 먹으면서 하는 안전한 신은경 다이어트를 추천드려보구요.



삼성606 수면다이어트로 전문가와 함께하는 개인의 체질에 맞춘 1:1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고, 식단을 맞추기가 어려운 여성들에게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니 무료상담을 받아보시고, 자신과 맞는지 확인하셔서 성공 다이어트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바로가기》 삼성606 수면다이어트 상담신청은 여기를 클릭 : 먹으면서 자면서, 부담없이 슬림하게!



과체중인 성인/ 운동 시간이 부족하신 분/ 식사량 조절이 힘드신 분/ 다이어트에 정말 성공하고 싶다면 

삼성제약 606수면다이어트 전문플래너에게 체계적인 체질에 맞춘 1:1 맞춤 다이어트 관리를 받아보세요.




Fin. 나를 디자인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