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성공비법5가지


오늘의 포스팅 주제 : 다이어트성공비법 5가지 입니다.


매번 반복되는 다이어트 실패는 요요현상으로 이어지고, 결국 다른 다이어트방법만을 찾게됩니다.

굶는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 과연 다이어트성공을 위한 비법은 없는것일까요?


오늘 소개해드릴 다이어트성공비법 5가지를 지키시면 몸의 변화를 맞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이어트성공비법 5가지


복부비만이나 팔뚝살, 허벅지살, 뱃살빼기 등 살을 빼려는 비만 여성들이 가장 먼저 생각해 보는 방법이 아마 굶는 다이어트가 아닐까요. 즉 식이요법에 도전을 한다는 것이죠. 


그런데 몇기의 식사를 거름으로써 체중을 빼려는 다이어트 방법은 체중 감량의 기쁨은 잠시, 궁극적으로 체중은 별로 줄지 않는다는데 있습니다. 


오히려 굶으면서 하는 다이어트는 몸 속의 수분이 빠져나갈 뿐만 아니라 필요 전해질까지 빠져나가면서 체중 감량 이전에 건강을 해치게되는데요.


아래에서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5가지 법칙이라고 할까요? 요 ~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건강체중


개개인 마다 체격이나 골격 등에 따라 체중은 많은 차이가 있는데 표준 체중을 맟추기보다는

본인에게 이상적인 체중을 유지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자신에게 알맞은 적당한 체중은 어느 정도일까요?

 

다이어트 전후로 살펴볼 수 있는데요. 

우선 다이어트 전보다 후에 날아갈 것 같은 느낌이 들거나 개운한 느낌이 든다면 이는 적당한 체중에 도달했다는 신호로 볼 수 있지만 반대로, 살을 뺏지만 기운이 없다면 오히려 체중을 늘려야 합니다.


이처럼 표준체중은 어떤 특별한 절대적인 수치는 없으며, 다만 본인의 사회생활을 하고 삶을 살아가는데 건강하고 최소한 활동하는데 지장이 없다면 최고의 몸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성공비법



(2) 요요 현상


다이어트 전후 체중이 오르락 내리락 하는 요요현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데요.

이러한 요요현상을 겪게되면 마음은 무겁고 몸은 쉽게 지치게 되며, 정신적으로도 큰 스트레스를 받게되는 역 반응 현상을 겪게되므로 오히려 체중이 늘어나는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러한 원인을 살펴보면 보통 갑자기 뱃살빼기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는 경우 근육량이 줄고, 인체 항상성 때문에 원래의 체중으로 돌아가려는 현상이 일어나구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늘어나는 체중은 근육량이 아닌 체지방만 늘어난다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법 - 요요현상


쉽게 말해 요요현상은 체지방이 늘고 근육이 줄어드는 현상의 반복이란 말이죠. 

그러므로 단기간 무리한 다이어트는 피해주시고 꾸준하게 적당한 영양을 섭취하면서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3) 체지방률


체지방은 흔히 지방이라고 하는 체지방과 체중의 지방을 제외한 체지방으로 구분되는데요.

 

체지방률은 체지방 량과 체지방량의 비율로 30세 이하의 여성은 17 ~ 27% 남성은 14 ~ 20% 가 적당하며 30세 이상은 여성 20 ~ 27% 남성 17 ~ 24%가 적당하다고 보고 있구요.

 

체지방을 줄이시려면 목표를 세우고 규칙적인 운동을 생활화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다이어트성공법 - 체지방률



(4) 중성지방


중성지방은 3개의 글리세롤이 지방산과 연결되어 있는 지방으로 매일 섭취한 열량 중에서 남은 영양소는 피부 아래나 뱃속에 중성지방으로 저장되고 필요시 지방산으로 바뀌면서 에너지로 변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운동량이 적은 사람이라면 중성지방이 쌓이기만 하고, 특히 지방간 이라는 것은 간에 중성지방이 과하게 쌓인 것을 말하며 중성지방은 지방과 당뇨병, 심장병 등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다이어트성공비법 - 중성지방


 

(5) 맞춤 다이어트


한국여성의 경우 지방섭취는 부족하고 탄수화물의 섭취가 많아 밥, 빵, 과자 등을 적게 먹어야 하고, 남성의 경우 저녁 식사 이후에는 야식을 줄이는게 필요하구요. 가능하다면 트레이너에게 의뢰를 하여 본인의 신체를 알고 난 후에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처럼 성별과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다이어트가 중요한 부분입니다.



다이어트성공법 - 맞춤 다이어트



하지만 학업으로 시간은 내기 힘들거나 바쁜 직장생활로 운동이나 다이어트 시간을 내기가 어렵다면 다이어트 식품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일텐데요. 

 



간단하게 즐기며 육류와 맛있는 음식 등이 많은 서구화된 음식과 식습관, 직장인 들의 경우 업무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 잦은 회식으로 인한 음주와 과식으로 비만도는 점차 높아지고 고생이신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비만은 단순히 뚱뚱해보이거나 둔해보이는 외관상이 이유와 더불어 고혈압이나 각종 성인병 등에 쉽게 노출되는 건강상의 이유에서라도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복온궁다이어트의 경우 개인별 체질의 특성에 따라 달라지는 사상의학에 근거하여 

연구개발된 감량법으로 자는 동안 몸의 중심인 복부, 자궁을 따뜻하게 하며 

비만체질을 개선하는 30, 40, 50대 여성에게 좋은 다이어트 입니다.



복온궁다이어트 상담신청 바로가기 : 굶지않고 자는동안 다이어트한다!




자는 동안 쉽게 살이 빠지며 체내에 노폐물과 불필요한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여 드리며 한방발효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진행할 수 있는 점은 다이어트를 준비 중인 사람들에게 큰 메리트로 작용할 것입니다. 


Fin. 나를 디자인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