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여성뷰티

요실금원인과증상 요실금치료방법


요실금 원인과 증상 요실금 치료방법

요실금 원인과 치료, 여성 성기능개선 프로그램으로 하루 5분의 매직!



여성 질환 중 하나인 요실금은 중년 여성에게 잘나타나는 질환이지만 최근에는 20~30대 여성에게도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 요실금의 원인으로 잘못된 식습관과 과도한 스트레스를 들 수 있습니다.


요실금의 증상을 보면 본인의 의지와 무관하게 소변이 저절로 나오기 때문에 유체적으로나

심리적으로 불편을 주고 스트레스를 가져오게되는데요. 

또한 요실금 증상이 나타나면 재발률이 높은 편이고 완치가 쉽지 않은 만큼,

젊은 20~40대에 발생할 경우 장기간 이어질 수 있어 요실금원인을 찾고 빠른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오늘의 주요 포스팅내용으로 요실금의 원인은 무엇이며,

요실금의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생활속에서 할 수 있는 예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보도록하겠습니다.


요실금 원인과 증상 요실금 치료방법



요실금의 원인과 치료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요실금 증상이 나타나면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소변이 저절로 나오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육체적으로 불편함을 주어 개인의 고통은 크게 다가오는데요.

중년 여성이나 노인들의 질환으로 알려진 요실금은 잘못된 식생활 습관과 

과도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최근에는 젊은 여성층에게도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고합니다.

 

소변이 흘러 속옷을 적시게 되는 요실금은 배뇨장애의 일종으로 방광에 소변을 저장하지 못하여

생기게 되는 질환으로 재채기나 호탕하게 웃거나 무거운 것을 들때도 요실금이 발생하게 된다고하구요.


<요실금이란 잘못된 식생활 습관과 스트레스가 주요원인>

 

요실금 증상이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을 뽑자면 여성의 출산 후 생기는 골반 근육의 약화로

방광 요도가 내려 않게되어 생기는 경우가 많고 소변이 새지않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요도 괄약근이 약화되었을 경우 요실금 증상이 나타나게됩니다.


여성은 요도의 길이가 3~4cm 로 매우 짧고 출산으로 산도가 열리게 되면 

방광과 자궁을 지탱하고 있는 골반저근 근육이 크게 손상을 받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방광 이 축 늘어져 버리거나 동시에 골반저근과 연결되는 요도 괄약근 근육이 약해져서 

신축성이 나빠지고 오줌을 지리거나 찔금 하는 상태가 나타나게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요실금이 생기는 원인>


그렇다면 요실금 예방과 치료를 위한 생활속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텐데요.

꾸준하게 따라 해보시면 요실금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조금 길지만 읽어보시구요.


 

요실금 치료방법

 

우선 요실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이 중요한데요.

맵고 짜고 기름진 자극 적인 음식과 술, 카페인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자제를 해주시는게 좋아요.

수분 섭취를 위해 물을 많이 마시게 되는 경우데도 요실금 증상이 심해질 수 있으니 제한할 필요가 있구요.


여성은 임신을 하고 아이를 출산 후 체중 증가로 요실금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적극적인 체중감량이 필요하며 적당한 골반근육 운동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자극적인 음식 섭취 줄이기>



요실금의 위험을 높이는 원인으로 여성의 사회진출이 활발해지면서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와

누적된 피로를 해소하지 못해 면역력이 저하되어 요실금이 생길 확률이 높아질 수 도 있는데요.


자신만의 해소방법으로 스트레스를 그때 그때 풀어주시는게 좋으며,

우울증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 우울증 치료로 요실금에 대한 대처도 함께필요합니다.

 

스트레스와 우울증 극복 하기

<스트레스와 우울증 극복 하기>



요즘은 40대를 넘어가도 동안 얼굴과 매력적인 몸매를 유지하기위해 젊었을 때부터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시는 경우가 많으신데요.

이러한 무리한 다이어트와 불규칙한 식생활 습관으로 변비가 생기고,

뭉쳐진 변과 장내 가스가 방광을 자극하여 소변을 자주보게 되고 요실금이 발생할 수도 있구요. 

그러므로 무리한 다이어트는 자제해주시고 변비도 치료해주시는 것이 요실금을 예방에 좋아요.


무리한 다이어트 하지 않기

<무리한 다이어트 하지 않기>


의자에 앉을 때 다리를 꼬는 자세와 쪼그려 앉는 자세는 방광을 자극하여 요실금의 원인이 될 수 있구요.

또한 몸에 쪼이는 속옷도 방광을 자극하여 요실금이 생길수 있는 위험이 높아지므로, 

자신에 맞는 속옷을 착용하고 평소에 허리를 펴고 바른자세를 취하도록 습관을 들이시는게 좋겠죠.

 

다리 꼬지 않기 등 요실금 예방을 위해 바른자세취하기

<다리 꼬지 않기 등 요실금 예방을 위해 바른자세취하기>



요즘은 길거리를 가다보면 커피 프랜차이즈가 많은데 그 만큼 남성이나 여성분들이 커피를 많이 마시는 것 같아요.

그런데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방광과 요도를 자극하고 요실금을 악화시킨다고해요.


하루 커피 4잔 고농도 카페인을 섭취하는 경우 요실금 발생확률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는 만큼

카페인 함유가 높은 커피, 녹차, 홍차 등은 하루에 2잔 정도를 마시는게 좋습니다.

 

카페인 섭취 줄이기

<카페인 섭취 줄이기>


하지만 생활속에서 요실금 관리를 한다고 해도 좀처럼 불편함을 해소할 수 없는 경우가 많으신데요.

이런 경우 여성시크릿케어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도 요실금원인을 치료하는 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성 성기능개선 시크릿 케어 프로그램 도움을?!

 

요즘에는 여성들에게 요실금이 자주 나타나는 질환이기 때문에, 

요실금을 치료하는 방법들이 많은 편인데 그 중에서 우먼 시크릿 프로그램을 추천해 드립니다. 

우먼 시크릿은 1:1 개인 맞춤 개선 프로그램으로 수술을 하지 않고, 

호르몬 요법을 통하여 스스로 몸이 변화되고 질의 감각을 회복시키고 수축력을 강화시킬수 있구요. 

자신의 근육과 혈액순환의 변화 만으로 탁월한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합니다.


<주부들의 행복지수 UP! 5분의 매직!>

 

결혼과 출산, 다이어트, 갱년기 등으로 어느새 잃어버린 여성의 성(性)?

요실금/ 질수촉(질탄력)/ 불감증(흥분장애)/ 오르가즘(극치감장애)/ 성교통(질건조)/ 청결(향사)

수술없이 집에서 쉽게 하루 5분 2주 완성으로 여성 성(性)기능 고민을 해결하고 부부간의 친밀감을 높여보세요.



미즈케어솔루션 여성 성기능 개선프로그램은 여기를 클릭 하셔서 무료상담신청해보세요.


 

* 미즈케어솔루션은 질수축프로그램(2주), 애액분비 촉진 프로그램(3주), 오르가즘, 불감증 프로그램(3주)
요실금 프로그램(4주), 냉대하, 청결 프로그램(2주), 향기, 사향 프로그램(2주) 프로그램으로 진행이 됩니다.



Fin. 나를 디자인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