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사상체질별(소양인 소음인 태음인) 체질개선한방다이어트


#사상체질별(소양인 소음인 태음인) 체질개선한방다이어트방법


지난 번에는 혈액형별 다이어트에 대해 포스팅해봤었는데요.

(궁금하시다면, "A형, B형, 0형, AB형" 혈액형별 다이어트식단과운동방법)


오늘은 살안찌는체질개선 바로 사상체질별 소양인, 소음인, 태음인에 맞는 

개인의 체질에 따른 체질개선 한방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상체질별 소양인&소음인&태음인 다이어트방법


직장인 여성분들이라면 바쁜 업무로 집안일과 아이들 볼도랴 불규칙한 식습관과

갑자기 찾아오는 스트레스 그리고 운동할 시간도 부족한게 현실입니다.


이로 인해 몸매 관리는 뒷전이 되고 점차 뱃살이 찌는 등 비만이 되어가는 자신을 발견하는데요.


비만의 경우 에너지 섭취와 소비의 불균형이 만성적으로 축적되어 생기는 것으로

과도한 식사량이나 활동량 저하, 낮은 대사량 등이 에너지 불균형을 초래해 살이 찌게 된답니다.


이러한 비만 치료에 있어 에너지 섭취와 소비의 균형을 이루어야 하며, 

비만 치료를 위해 같은 치료를 해도 사람마다 차이를 보이는데 바로 체질적인 면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내 몸의 체질개선을 통한 S라인을 꿈꾸기 위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오늘은 사상체질별 소양인과 소음인, 태음인에 맞는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구요.


개인별 체질의 특성에 따라 달라지는 사상의학에 근거하여 연구개발된 감량법으로 

자는 동안 몸의 중심인 복부, 자궁을 따뜻하게 하며 비만체질을 개선하는 한방다이어트도 소개드려보겠습니다.




(1) 소양인다이어트프로그램

(2) 소음인 다이어트방법

(3) 태음인 다이어트법

(4) 체질개선한방다이어트




#소양인 다이어트프로그램


소양인의 특징은 속에 열이 많고 기운이 위로 잘 뻗는 경향이 강한데요.


감정적인 기복이 심해서 기분이 좋을 때는 의욕적이고 활동량이 많다가도 외부 환경이 갑자기 변하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우울해지거나 게을러지거나 활동량이 떨어지면서 폭식을 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가령 연인끼리 사귀가 헤어지거나 외국에 나갔다 들어온 후 갑자기 살이 찌는 분들 중에

이러한 소양인이 많다고 하는데요.


소양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속의 열을 내리고 혈액과 진액을 보충해주는 약을 써서,

기분을 조절하고 의욕적으로 만드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소음인 다이어트방법


소음인의 특징은 속이 냉하고 기운이 쳐지고 살이 무른 흔히 말하는 물살인 분 특히 하체,

엉덩이나 종아리가 부은 듯이 살이 쪄있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겉으로 보기에는 마른 듯 보이지만 속살이 많은 편이며, 

무작정 식사량을 줄이는 경우 체중은 줄지몰라도 더 봇고 하체는 오히려 더 찔 수 있답니다.



그렇기에 소음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기운을 올리고 속을 데워서,

붓기를 내리고 근육양을 늘리는 치료를 해야 근본적인 비만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태음인 다이어트비법


태음인 특징은 소화 기능이 좋아서 식탐이 많고 먹는 것을 좋아라 하며,

컨디션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오히려 식욕이 상승하는데요.


이런 태음인 다아어트를 위해서는 태음인 약은 이러한 식욕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고,

체질적인 보약이 들어가면 컨디션도 좋아지고 다이어트도 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사상체질별이 아니더라도 보통 한방 비만 치료는 기허형, 담음형, 위열형 등 

개인적인 체질별 타입을 먼저 분류한 후 치료가 필요하겠습니다.





#체질개선 한방다이어트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한번 쯤은 시도 해보셨을 테고, 

굶으면서 하는 다이어트나 무리한 식이요법은 살은 빠질지언정 건강을 잃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번 다이어트 실패를 경험하거나 또 다시 요요현상으로 다이어트를 포기하셨다면,

무리한 다이어트 보다는 개개인의 사상체질별에 맞춤 다이어트를 해보시는걸 권장하고 싶습니다.

 


체질개선한방다이어트


다이어트 보조식품이나 다이어트 프로그램 방법 등이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 체질개선 한방다이어트로 복온궁 다이어트를 소개드려보는데요.



복온궁다이어트의 경우 개인별 체질의 특성에 따라 달라지는 

사상의학(四象醫學)에 근거하여 연구개발된 감량법으로 

자는동안 몸의 중심인 복부와 자궁을 따뜻하게 하여 비만체질을 개선하는 다이어트 입니다. 


여성의 체온이 낮아지면 혈액순환장애로 하복부비만과 냉증, 호르몬 불균형과 함께 자궁질환이 발생하기도 하며. 

그렇기에 여성의 몸과 체온은 중요한 요소이고 36.5ºC 의 중요성입니다. 


체온 1도는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12%, 면역력은 30%, 체내효소활동은 무료 40% 감소된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체온을 36.5도 포커스에 맞춰 복부를 따뜻하게 하여 체질개선과 함께 우리 몸의 자연스러운 순환으로 감량과 피부 장청소를 모두 잡는 건강과 감량 두가지를 함께 잡을 수 있는 체질별 다이어트 도움을 받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바로가기》 체질개선 한방다이어트 상담신청해보세요. (김오곤 한방발효 복온궁36.5℃ 다이어트 )



직인 여성으로 회사와 집안일 그리고 아이들 볼보기 까지 운동시간이 부족하고, 

몸매관리에 시간을 내기가 어렵다면 체질별에 따른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상담을 받아보시구요.

나와 맞는지 확인하신 후 다이어트를 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Fin. 나를 디자인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