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여성뷰티

갱년기성교통과 중년여성불감증치료방법


갱년기성교통과 중년여성불감증치료방법


20대를 지나 30대, 4050대에 이르면서 중년여성으로 성과 관련하여 남모를 고민들이 하나 둘 생겨납니다.

가령 요실금과 악취 증상으로 고민하시거나 불감증으로 부부관계에 흥미를 잃게 되시는 분,

혹은 성교중에도 흥분이 안되고 통증이 있는 성교통으로 힘겨워하시고 만족을 못느끼고 계시구요.


하지만 이러한 여성 성교통이나 여성불감증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부끄럽게 생각하시어

방치를 하시는 여성분들이 계시는데 특히 폐경기에 다다른 여성에게 있어 

각종 호르몬감소로 인한 문제와 겹치게 되면 그 상황은 더욱 심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갱년기성교통과 여성불감증, 부끄러워 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치료해야 합니다.


여성에게 갱년기 증상이 찾아오면 성욕이 떨어지고 부부생활도 위축되어 삶의 질까지 떨어지는데요.

여성의 오르가즘은 혈액순환을 돕고 스트레스를 해소 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여성 불감증이나 극치감 장애가 찾아오는 경우 배우자의 접촉에도 둔하고 오르가즘을 느끼는 빈도가 감소되구요.


이로 인하여 질이 감소하고 성교통이 있게되고 각종 호르몬 문제와 겹치게되면 

불면증이나 우울증 등 상황이 심각해지게 됩니다.






성교통 원인은 무엇일까요?


성관계후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통증이 성교통인데요.

이러한 증상은 질 근육과 골반근육, 외음부의 상처나 흉터, 질 건조증의 원인으로 생기는 증상이라고 하구요.


질 입구부터 통증을 호소 하는 등 여성 마다 부위에 차이가 있다고 하며,

보통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치유가 된다고 하지만 

여성 질환으로도 이어질 수 있어 진단을 받아보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성교통 줄이는 방법?


사우나의 뜨거운 열기와 좌욕은 성교통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하며,

또한 인공향이 많은 비누 사용은 민감한 피부에 자극을 주기에 거품목욕이나 사우나는 피해주시는게 좋다고해요.


흔히 민간요법이라고 해서 소금이나 식초를 넣은 물로 뒷물 하는 것이 좋다라고 생각하지만,

이런 경우 생식기 질환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며 만성피부염까지 일으킬 수 있으니 맑은물을 이용하시구요.


성교통이 있는 경우 피부 마찰을 최소화 하는 것이 필요하며, 

꽉끼는 청바지나 팬티스타킹은 피해주시고 치마나 헐렁한 바지를 입는게 좋다고 하구요.


추운 겨울에는 자궁과 생식기가 차가워지기에 미니스커트등은 피해주시는게 좋답니다.






아래와 같은 증상의 문제가 있으신 분이라면 상담을 받아보시구요!


(1) 요실금, 악취 증상이 있으신 분

(2) 불감증으로 부부관계에 흥미가 없으신 분

(3) 성교통으로 성교중에도 흥분이 안되고 통증이 있으신 분

(4) 남편이 성생활에 만족 못한다고 느껴지시는 분


출산과 잦은 성관계, 후유증, 불쾌감, 짜증과 왠지 모를 의욕상실을 동반한 우울증 등 

여성 성고민 이러한 고민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수술적 요법이 아닌 호르몬 변화를 통해

신체 스스로가 변화 할 수 있도록 관리를 받아보시는 것 좋을 듯 합니다.



우먼피어리스 여성무료상담 바로가기 : 중년여성의 HOT 아이템 집에서 혼자 수술없이 하루 20분 솔루션!



여성의 60%가 성적고민을 가지고 있다하며 더 이상 부끄러워 하지마시고,

성적고민 해결로 당당한 여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우먼피어리스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FIn. 나를 디자인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