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여성뷰티

복압성요실금 기침, 재채기, 웃을때 소변이 새는것 치료와 예방법

요실금원인과 예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아요

복압성요실금으로 기침, 재채기, 웃을 때, 운동 시에 의지와 상관없이 소변이 샌다?


점차 나이가 들어가며 중년 여성들의 성기능에 관한 고민이 늘어나고 있고, 20대 30대 여성에게도 성기능 고민 중 하나인 요실금이 찾아온다는데요. 요실금증상은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피곤한 질환으로 자신감 상실과 우울증까지 동반할 수 있답니다. 


그렇기에 요실금의 원인은 무엇인지, 요실금 치료와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고, 요실금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 안내드려보겠습니다.



요실금이란, 요실금의 종류와 원인

요실금은 소변이 새는 것으로 자신의 의지와 무관하게 소변이 새는 증상으로 자신의 의지와 무관하게 소변을 보게 되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하지만 일상생활이나 사회생활에서 위생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답니다. 

소변으로 인한 냄새때문에 누군가 알아보지 않을까, 삶의 질을 떨어뜨리고 자신감상실을 동반한 우울증까지 개인에 따라 심각한 현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성성고민 자가진단∠ 여성의 60%가 성적고민 - 요실금 등 자가진단


요실금은 남녀노소 모두에게서 발생할 수 있고 특히 중년 이후 여성부터 신경 질환 환자, 노인에게서 많이 나타나며 요실금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도 나타나며 성인 여성에게 빈도가 높으며, 요실금 증상이 있는 노인의 경우 치매, 활동 장애, 우울증까지 함께 나타나는 것으로 관찰되었다고 하네요. T,,T



요실금 예방법

늦은 밤 시간에 소변을 보거나 급하게 보션을 자주보는 습관은 과민성 방광이 되어 절박성 요실금이 소아, 청소년에게 나타나고 있다고 하니 어릴 때부터 나쁜 배뇨습관을 바로 잡아주시는게 좋겠구요. 성인 여성의 경우 출산 후 6주동안은 요실금 예방을 위해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그 이유는 임신 말기 초반부터의 여성들에게서 기침이나 재채기 시 소변이 새는 복압성 요실금이 나타난다고 해요. 이때 골반 근육 운동인 케겔운동즉, 항문을 반복적으로 조여주는 운동을 통해 골반 근육 신경과 근육 자체를 회복 시켜야 합니다



노인의 경우 뇌와 방광의 노화로 소변을 참는 능력이 조금씩 떨어지고, 다른 질병들과 합병증으로 과민성 방광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는데요. 노인의 경우 약을 배설하는 능력이 떨어지기에 약물치료보다는 꾸준한 운동으로 관리를 해주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요실금의 치료방법

요실금치료에는 수술적 방법과 비수술적 방법이 있으며 생활습관 개선으로도 개선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약물요법으로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나 교감신경촉진제 등 방광의 압력을 감소키시는 약물이나 방광경부 수축시키는 약물을 투여하는 방법이 있구요. 환자의 배뇨 시간을 관찰하여 1시간이나 2시간마다 규칙적으로 정해진 시간만 배뇨를 하도록 방광훈련을 통해 시간 간격을 늘려가도록 해주는 훈련이 필요하답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수술요법으로 정상보다 아래로 쳐진 방광과 요도를 제자리로 복원하게되구요. 보통은 간단한 복강경을 이용한 수술을 많이 진행한다고해요. 골반근육운동으로 보통 케겔운동법으로 항문을 반복적으로 주여주는 운동으로 10초간 회음부를 죄었다 풀었다를 수개월 지속적으로 반복하게되면 요실금 치료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기타 환자 스스로 배뇨방법을 자각하고 요도 괄약 근을 조절할 수 있는 바이오 피드백 훈련을 진행하고, 여성의 생식기 주위를 청결히 하는 것도 중요하구요. 목욕 후 깨끗한 수건으로 닦은 후 크림을 발라 감염과 피부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관리해주시는게 좋다고 하네요.



요실금개선에 도움을 주는 우먼피어리스


요실금은 무두가 겪을 수 있는 흔한 질병이라고는 하지만 요실금 증상이 있는 경우 많은 사람들이 창피하여 병원에 가길 꺼려하시는데요. 하지만 요실금 증상이 있는 경우 빨리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단을 받아보시고 치료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더 방치하게 되면 수술까지 해야하는 상황에 이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실금 증상이 나타나면 성기능도 떨어지고 이는 여성분들의 자존감이 낮아질 수 있구요. 특히, 겨울엔 기온 차로 인해 재채기가 늘어나지만 땀의 분비가 줄어 소변량이 늘어나 요실금 증상이 심해지기도 하는데요. 요실금 탈출 여성 성기능 문제에 도움주는 우먼피어리스 프로그램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요실금 & 여성 성기능 개선프로그램 도움을?!



[ 우먼피어리스 여성전용 무료상담 신청은 여기로 방문 ]


여성 性고민 더이상 참지마시고 수술없이 집에서 10분 변화 만나보세요!



오늘 나를 디자인하라에서는  요실금치료와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구요~ 남들에게 말하지 못하는 고통, 자신감 상실과 우울증까지 동반될 수도 있기에 요실금 숨기지 마시고, 적극적 해결로 요실금에서 탈출해야 하겠습니다 ^^ㅣ익,,


나를 디자인하라 -  '함께 보면 좋은 글'

- 질수축효과 요실금에좋은운동 케겔운동 혼자하기 어렵다?

- 여성질수축방법 여성성기능개선프로그램케겔운동

- 여성불감증 갱년년기우울증극복방법

- 여성질환 성불감증이나 요실금치료 이쁜이수술

- 질염이나 질건조증 성교통치료 우먼시크릿


- 여성불감증치료법은 없을까?

- 요실금원인과증상 요실금치료방법

- 요실금치료 여성불감증해결 미즈케어솔루션

- 여성 성기능개선 부부관계개선프로그램 미즈케어솔루션